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문화/스포츠/관광 교대 수영장을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하면 좋겠습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서**
  • 등록일 : 2024-03-12
  • 조회수 : 228
안녕하세요 시장님

저는 반죽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은데 공주대까지는 퇴근시간 정체도 심하고 여러모로

공주교대 수영장이 접근성이 좋습니다

교대 수영장도 공주대 수영장처럼 일반 시민도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다른 시민들도 많이 공주교대 수영장을 이용하기 원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 한번 논의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대 수영장을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하면 좋겠습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문화체육과 작성일 | 2024-03-18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주교육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고마 수영장에 대하여 시민들이 수영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주시에서 조치를 취해 달라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그동안 우리시에서도 공주교대 수영장을 공주시민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공주교대 관계자와 수차례 접촉하여 업무협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나. 공주교대 수영장은 교육부 소관의 교육시설로 공주시민들에게 개방을 위해서는 행정절차상 체육시설로 용도변경이 필요하며, 그에 따른 소방시설 설치 등 막대한 비용이 소요됩니다.
다. 공주교대에서는 어려운 재정여건상 용도변경을 위한 별도의 예산을 확보할 수 없는 상황으로 현재는 시민을 대상으로 수영장 개방은 어렵다는 입장이며, 우리시에서도 관련 법을 검토한 결과 공주교대 수영장 용도변경을 위한 예산지원이 해당 법률에 저촉되어 예산지원이 어려운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041-840-253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