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야외 마스크 미착용 돌아다니는 자들 답변완료
  • 작성자 : 오**
  • 등록일 : 2021-05-04
  • 조회수 : 447
안녕하세요 공주에 산지 벌써 15년이 되가는 청년입니다. 근데 요즘 코로나 시기에 더군다나 공주에 확진자가 많이 퍼지고 있는 가운데에 일을 하다보면 신관 밖에서 마스크를 안 쓰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분들만 보면 코로나가 벌써 끝났나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그런 분들이 무증상 확진이라고 하면 어디서 걸렸는지 왜 걸렸는지 어떻게 아실건가요? 그나마 방지를 하기 위해 마스크를 야외에서도 필수로 하게끔 해주셔야죠 아니면 단속을 해서라도 계속 말씀을 하시던가요.
시청엔 문의하니 야외는 권고사항이라는 말만 들리구요 정부 말도 들어야겠죠 하지만 시에서도 미리 방침을 세워서 단속을 하면 피해도 없지 않을까요? 서로의 안전때문에 하는 마스크를 그 몇몇 사람들 때문에 제가 제 가족이 생계도 사라지고 피해를 입어야하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누구는 안쓰고 누구는 생계형 때문에 계속 끼고 다니는데 어떤게 시에서 올바른건지 말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이번 안건에서도 실내는 의무지만 야외는 권고사항이란 말씀만 하시면 저도 야외에서 벗고 다녀도 아무런 단속을 안하신다는거겠죠?
정부에서 나라를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있고요 시에서 신경써야하는 부분도 따로 있는겁니다. 청년들이 왜 나가는지 이유도 모르고 무조건 혜택만 늘리려고 하지 마시고 이런 기본적인 단속부터 철저히 해서 살기 좋은 시를 만들면 나가지 않고 안전한 시가 되지 않을까요?
좋은 해결 방안이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야외 마스크 미착용 돌아다니는 자들"에 대한 답변입니다.
건강관리과 작성일 | 2021-05-06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최근 우리시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우리시와 인접한 지역에서 확진 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많은 불안과 걱정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3. 현재 우리시는 지난해 10월 13일부터 공주시 전 지역 거주자 및 방문자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발령하여 실내·외 모든 장소에 대해 마스크 착용을 강력 권고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마스크 착용 의무시설을 지정하여 관리중에 있습니다.

4. 또한 과태료 부과 장소 및 대상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시행하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설, 장소에서 위반행위 적발 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지도하고, 불이행시 질서위반행위규제법의 절차에 따라 과태료 부과하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보건소에서는 매주 수요일 ‘소독의 날’ 캠페인 뿐 아니라 공주 산성시장 장날(1일,6일), 유구전통시장 장날(3일,8일)마다 캠페인을 통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른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관광지와 같은 야외에서도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6. 귀하의 민원상담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공주시 건강관리과 감염병대응팀(041-840-876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