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관광
공주하숙마을 숙박객이비다. 새벽소음으로 하나도 못잤네요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5-10-18
- 조회수 : 103
안녕하세요. 타지역에서 공주시 관광겸 힐링을 위해 공주하숙마을 숙박을하였습니다.(10/18-19)
글을 쓴 이유는 숙소 뒷편 ‘풀꽃문학제 고백‘ 예정이었고, 공주시 주관이라 하는군요. 여러 문화할동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무대설치를 새벽에 진행하여 밤사이 소음으로 밤에 잠도 못잤고, 자제요청을 했으나 다시 진행. 아침에 얘기를 하니 모르는척 안 했다고만 하네요. 담당자 나오라 하니 그제서야 미안하다하지만, 타지역 관광은 이미 엉망이 되었고, 태도의 변화는 없어보입니다. 공주시에서 이런 문화활동의 취지를 잘 생각해서 “꼭 새벽에” 공사를 해야 하는지. 이런일 발생후 적어도 사과는 하고 멈췄어야 하는지. 잘 보고 판단바랍니다. 공주하숙마을은 타지역 관광객도 많이 오호 여러 홍보효과가 있을텐데, 상기 사항은 조치가 필요해 보이네요.
꼭 부탁합니다
"공주하숙마을 숙박객이비다. 새벽소음으로 하나도 못잤네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문화예술과
작성일 | 2025-10-21
1.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 공주하숙마을의 풀꽃문학제
무대 설치 소음 개선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요청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및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공주 하숙마을을 공공 문화공간으로 개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이에 우리시는 각종 문화 행사 및 공연 등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설 대관 및 안내를 추진하고 있으며, 행사 진행 시 음향 사용 등으로 주빈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관리 노력을 병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다만, 공주하숙마을의 특성상 일부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하숙마을이라는 공간을 고려하여 하숙객들의 취침하는 민감한 시간에는 가급적 행사 무대설치
작업을 지양하고 주최 측에 대한 사전 계도 및 운영 기준 안내 강화를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하실 경우 공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시설운영팀(☎041-840-8353)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