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주시의회,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 반대 특별위원회’ 출범

작성자의정팀  조회수208 등록일2025-11-20
보도자료 사진(특별위원회 출범, 송영월 대표발의 의원).jpg [687.7 KB] 파일 내려받기

공주시의회,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 반대 특별위원회출범

- 지역 대학의 독립성과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

 

공주시의회(의장 임달희)20일 열린 제262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 반대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는 지난 5월 초광역 국립대 통합을 내세워 글로컬대학에 예비 지정되었다가, 9월 최종 본지정 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20283월 통합대학 출범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공주시의회는 양 대학의 일방적이고 졸속적인 통합 추진에 반대 입장을 명확히 하기 위해 송영월 의원의 대표발의로 이번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제260회 임시회에서 임달희 의장이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에 반대한다를 주제로 5분 발언을 하였고, 261회 임시회에서는 송영월 의원이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을 즉각 중단하라를 주제로 5분 발언을 하였다. 또한, 같은 회기에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 반대 결의안이 채택된바 있다.

 

특별위원회는 오는 21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교육부 및 관계 기관 방문을 포함한 향후 활동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대학 통합 반대 의사가 관철될 때까지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