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아동학대 예방 공동 실천 선언

등록일2021-11-26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공주시, 아동학대 예방 공동 실천 선언
- 제15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주간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5일 신관동 야외무대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시는 제15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일주일간을 아동학대 예방 주간으로 정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캠페인은 공주교육지원청, 공주경찰서,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공주시지회, 아동복지시설 등의 기관·단체가 참여했으며 공주시 아동참여위원회, 공주대학교 재학생 등도 함께했다.

이들 기관?단체는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갖고 동참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이어 캠페인 참여자 모두가 아동학대 예방 관련 다짐 문구가 적힌 피켓에 본인의 이름을 적어 사진을 촬영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한 뒤 가두 행진을 펼치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물과 마스크를 배부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시민이 아동학대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며 아동과 함께 행복한 공주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문의처 : 여성가족과 아동보호팀(☏041-840-8114, 8168) / 담당자 이근행, 신지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