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신바람 공주뉴스 311회(한국서부발전, 천연가스발전소, 희망나눔, 정례브리핑)

작성자 온라인팀  조회수 848 등록일 2020-12-08

HEADLINE NEWS
(NA)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시가 한국서부발전과 천연가스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 2021 희망 나눔 캠페인 성금 기탁식이 열렸습니다.
(3) 공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이에 따른 행동 지침 안내 등 주요 내용, 제105차 정례브리핑 통해 전해드립니다.

OPENING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시가 관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하고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인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마스크 착용, 모임 자제 등 개인 방역 활동 및 1.5단계 조치사항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공주시&한국서부발전 업무 협약 체결
(ST) 공주시와 한국서부발전이 남공주산업단지에 천연가스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NA) 협약식에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한국서부발전 사장, 계룡건설사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는데요.
업무협약을 통해 공주시는 발전소 건설 인/허가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으며, 한국서부발전은 남공주산업단지 9만 9천 제곱미터 부지에 7천억 원을 투자해 500MW급 천연가스발전소를 2023년부터 2028년까지 건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들의 생활 여건 개선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 예정인 천연가스발전소는 건설기간동안 총 15만 명의 건설 일자리 창출과 지방세 75억 원 수입이 예상되며, 본격 가동에 들어갈 경우 연간 약 10억 원의 세수 증대를 비롯해 200명의 인원이 상주, 인구유입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주시&한국서부발전 업무 협약 체결)

#2.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성금 기탁식
(ST)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공주시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NA) 지난 2일 주식회사 한엘 현기진 대표가 공주시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습니다.
이어 공주시 토목설계협회도 사랑의 집 짓기 사업을 위한 성금으로 300만 원을 지정 기탁했으며 주식회사 가람엔지니어링 허남철 대표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습니다.
이에 공주시는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이웃을 돕는 행복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많은 분 덕분에 사랑의 온도가 올라가고 있다”며, “온정이 넘치는 따뜻하고 행복한 공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방문 잇달아)

#3. 제105차 정례브리핑
(ST) 제105차 정례브리핑 소식 전해드립니다.

#3-1. 코로나19 대응 현황 및 추진
(NA) 공주시가 관내 요양병원 발 코로나19 집단감염에 직면함에 따라 지난 1일부터 별도 해제 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했다고 밝혔습니다.
1.5단계로 격상되면서 집회나 학술행사, 축제 등 모든 행사 및 모임은 100명 미만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정규예배 등 종교활동 시에도 좌석 수를 30% 이내로 제한하고, 국/공립 시설 이용 인원도 50%로 제한됐다고 전했습니다.
공주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1.5단계 방역수칙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강력한 처벌과 함께 필요할 경우 구상권까지 청구할 계획이라는 뜻을 밝히며, 연말연시 각종 모임이나 회식 등을 자제하고 개인위생 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해주기를 시민 여러분에게 당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과 함께 관내 경로당 운영도 오는 14일까지 중단할 예정인데요.
공주시는 경로당 운영 중단에 따라 독거노인 등 결식 우려 어르신들에 대해서는 복지 시설을 통한 급식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대응 현황 및 추진 보고)

#3-2.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집중 성금 모금 추진
(NA) 공주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두 달간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고, 개인 기부의 저변 확대와 기부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추진되는데요.
참여 방법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 입금,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참여 또는 시청 복지정책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을 통해 기탁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지난해 캠페인 기간 목표액 대비 109%를 초과 달성하며 충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공주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돌입)

신바람 공주뉴스 마칩니다.
다음 주에 더 좋은 소식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